티스토리 뷰

최근 신림동 묻지 마 사건을 시작으로 얼마 전 서현역에서도 사건이 있었죠. 특히 서현역은 제가 자주 다니던 곳이라 더 섬뜩한데요. 이제는 어두움 밤 골목길이 아닌 대낮에 그것도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이런 범행이 이루어진다니 정말 슬픈 현실이네요. 어쨌든 이를 계기로 사람들의 호신용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2023호신용품 추천 BEST 5

호신용품을 알아보기에 앞서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은, 혹여라도 가지고 계신 호신용품을 상대방에게 뺏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그리고 원래는 피해자 이지만 호신용품으로 인해 상대에게 더 큰 해를 입혀 가해자로 바뀌지는 않을지 등등을 염두해 두시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도망쳐서 그 상황을 빠져 나오는 것이 최우선 입니다. 혹여라도 그렇지 못할 경우에 호신용품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는 것이죠. 안전에는 자신하던 대한민국이 현재 호신용품 검색율 1위라는 것이 참 씁쓸하네요.

1. 호신용 경보기

일단 사람이 나쁜 짓을 하게 되면 소리게 민감해지기 마련인데요. 호신용 경보기는 제트기  이착륙 소음인 130 데시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상시에 열쇠고리를 당겨주면 경보음이 울리기 시작하고 다시 꽃아 주면 경보음이 멈추게 됩니다. 손에 가까이 닿을 수 있는 곳에 주머니 안이나 백팩을 메고 있다면 가방고리에 달거나 해서 상시로 가지고 다니시면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호신용 호루라기

호신용 호루라기는 정확히 말해 전자 호루라기입니다. 입으로 소리 내 부는 것이 아니라기 때문에 편리하며 소리 또한 호신용 경보기와 같은 130 데시벨이라 상대에게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와 실외용으로 두 가지 사운드로 구분되어 있어 호신용 외 호루라기 용도로 사용하시기에도 좋습니다. 

 

3. 호신용 스프레이

호신용 스프레이는 위급상황에서 상대방의 얼굴을 조준하여 상대를 무력화시키는 용도입니다. 특히 스프레이 형식은 뚜껑을 오픈하고 방향을 맞춰서 조준해야 하는 상품이 대부분인데요. 위급한 상황에서 작은 스프레이를 찾고 손으로 위치를 조준해서 상대방에게 분사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한 손에 잡히고 바로 분사가 가능해야 실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얼굴을 조준하고 분사하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만 분사 시에는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4. 삼단봉

삼단봉은 평소에는 짧게 1단으로 휴대하시다가 필요시에 3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근력이 좋고 유연성이 있는 분들은 구매하신 후 어느 정도의 연습을 거쳐야 제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삼단봉은 운동신경이 별로 없고 사용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는 그다지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혹여라도 상대방에게 삼단봉을 뺏길 경우에는 더 큰 화를 입을 수 있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하단의 상품은 제가 열심히 고른 상품인데요. 손잡이 부분이 미끄럽지 않게 디자인이 되어있고, 티타늄소재라 묵직하기 때문에 남성분에게 적합합니다. 

 

5. 전기충격기

전기충격기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재빨리 스위치가 켜 져야 하고 스위치 온 상태가 계속 유지가 되어야 하지만 버튼 형식의 제품은 누를 때만 스위치기 켜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제품을 뺏기기가 쉽습니다. 소리도 크지만 그 세기가 엄청나서 정말 급한 상황에서 내 몸을 지켜주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마치며

이상의 다섯 가지 호신용 제품을 추천드렸습니다. 사용할 일이 없으면 제일 좋겠지만 사람일은 모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것 하나쯤은 상시로 구비하고 다니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구매하셨다면 실전상황을 상상하며 어떻게 사용해야겠다는 예비책이 있어야 혹시라도 모를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런 위급상황에서는 일단은 도망가는 게 상책입니다. 호신용품으로 몸을 지키는 것은 그다음이죠.

다시금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