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

아기 변비 탈출 방법

위삐 2023. 8. 13. 22:42

우리 사랑스런 아기가 변비라면 정말 너무 걱정되시죠. 저희 집 아기도 8개월인데 며칠 전에 변비로 너무너무 고생을 했었어요. 하지만 병원도 가지 않고 변비를 탈출한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기 변비 탈출 방법

단연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저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신 분들은 공유해 주셔도 좋아요. 제가 해본 방법으로는 이게 최선이었거든요.

저희 아기 같은 경우에는 젖을 먹다가도 힘주고, 놀다가도 힘주고, 이유식을 먹다가도 힘을 주고 한번 힘줄 때마다 얼굴이 벌게지도록 힘을 주더라고요. 그런데도 응가가 하나도 나오지 않았어요. 응가를 못하니 먹는 것도 영 시원치 않았죠. 아기는 아기대로 힘들어하는 게 보였는데 병원을 가도 유산균만 주니까 굳이 가고 싶지 않았어요. 집에서 먹는 유산균도 충분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자 이제 제가 말씀드리는 최고의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바로!!

인간비데 입니다.

 

응? 이건 또 무슨 소리냐 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변을 본 아가를 데리고 엉덩이를 물로 씻어줄 때 가끔씩 아가가 남은 응가를 하는 걸 봤어요. 그래서 이 방법으로 변비를 해결했답니다.

이제 우리 아가의 장을 편안하게 해 주러 갑시다.

미션 하러 출발!

 

1. 며칠 응가를 못해서 힘들어하는 아기를 들쳐 엎고 화장실로 갑니다.

2. 아가가 응가를 한 후 엉덩이 닦일 때처럼 포즈를 취해주세요.

3. 그리고 엉덩이를 닦던 손으로 따뜻한 물을 물을 모아 응꼬로 직행할 수 있게 수로를 만들어주세요.

4. 아가 응꼬가 반응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5. 시간이 조금 흐르면 아가 응꼬가 움찔움찔 반응이 와요.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배에 힘을 주며 미션을 클리어하시게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힘들 수 있어요. 아무리 엄마라지만 엄마도 사람이기에 비위가 약하신 분들이 있다면 아빠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요. 

또한, 이 방법은 아기의 응이 응꼬까지 꽉 차 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변비로 힘들어하는 것 같을 때 응꼬를 약간 벌려보면 응이 보여요. 그럴 때 이 방법을 쓰시면 백발백중!!

 

괜히 소아과 가셔서 돈 쓰고 유산균만 먹이지 마시고 그냥 편안하게 집에서 해결하세요.

 

그리고 혹시 이유식을 먹는 아가라면 간식은 바나나를 주시면 좋고요. 이유식에 양배추를 많이 넣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마치며

저는 이 방법을 써서 정말 변비로 고생하던 우리 아기 장을 시원하게 해 줬답니다. 혹시나 변비로 고생하고 있는 우리 아가 친구들이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썼습니다. 육아동지들 파이팅!!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윰 실리콘 손가락 칫솔  (0) 2023.11.23
2024부모급여 신청방법  (0) 2023.10.05
BIBS 쪽쪽이  (0) 2023.07.22
완료기 이유식 (12개월 ~ 15개월)  (0) 2023.07.17
후기 이유식 포인트(9개월 ~ 11개월)  (0) 2023.07.17